본문 바로가기
세상 돌아가는 꼬라지

EIDF 2013 특별행사 중 Best <비틀스 데이>, 영화 보고 공연 보고 칵테일파티!!

by 속 아몬드 2013. 10. 19.


EIDF 2013 특별행사 중 Best는 <비틀스 데이> 비틀즈의 개인 비서 였던 프레다 켈리 도 보고, 멘틀즈 타틀즈 공연도 보고, 칵테일 파티도?? 이거 꼭 가야겠는데... 관람 신청 당첨이 되면...ㅠ




< EIDF 특별공연 > 비틀스 데이 Beatles Day 


비틀스 트리뷰트 밴드 멘틀즈(Mentles) & 타틀즈(Tatles)


1960년대 전 세계를 강타했던 비틀스. 그들이 해체한 지도 이미 40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비틀스는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록 밴드이다. 당대 젊은 시절을 보냈던 사람들뿐만 아니라 21세기 현재, 음악을 하고 있거나 시작하려는 사람들 모두 비틀스가 그 시작점이다.

이러한 비틀스의 결성에서 해체까지 함께한 개인 비서이자 팬클럽 매니저였던 프레다 켈리(Freda Kelly). 그녀가 밝히는 비틀스의 숨겨진 이야기인 다큐멘터리 <프레다, 그녀만이 알고 있는 비틀스> 가 제10회 EBS 국제다큐영화제에서 상영된다.


또한 특별히 한국을 방문하는 프레다 켈리와 수많은 비틀스 팬들을 위해 아주 특별한 날을 준비했다. ‘비틀스 데이(Beatles Day)’라고 명명된 이번 이벤트에서는 국내에서 가장 활발하게 활동 중인 비틀스 트리뷰트 밴드 두 팀이 공연을 펼친다. 과거 비틀스 트리뷰트 밴드의 개척자였던 애플스(The Apples)의 리더 김준홍이 주축이 되어 새롭게 결성된 ‘멘틀즈(Mentles)’. ‘와이낫’의 전상규, ‘장기하와 얼굴들’의 정중엽, ‘무중력 소년’의 김영수, ‘하찌와 TJ’의 조태준, 싱어 송라이터 임주연이 모여 만든 프로젝트 밴드 ‘타틀즈(Tatles)’가 그 주인공. 


비틀스가 연상되는 창법은 물론 의상, 악기, 무대 매너까지 그대로 연출하며 객석을 들썩이게 한다. 단순히 재현을 넘어서 비틀스의 음악 정신을 이해하고 애정과 존경을 담아 헌정 무대를 펼치는 이들! 이번 공연을 통해 우리는 다시 한 번 비틀스의 위대함을 느끼며 그들을 추억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갖게 될 것이다. 


멘틀즈- 김준홍(기타/보컬), 박승혁(베이스/보컬), 김린(기타), 장석원(드럼) [객원] 최성민(건반)

타틀즈- 전상규(보컬/기타), 조태준(보컬/베이스), 김영수(드럼), 정중엽(기타), 임주연 (건반)


프로그램: Let It Be, She's A Woman 外 - 멘틀즈

I Wanna Hold Your Hand, All My Love 外 - 타틀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