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돌아가는 꼬라지

IS에 처형 당한 콥트교인(coptic christians) 한국에도 있고 일본에도 있습니다.

by 속 아몬드 2015. 2. 17.

IS가 이집트 콥트교인(coptic christians) 21명을 처형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아... 진짜 잔인한 놈들입니다. 21세기에도 기독교인의 순교가 이어지네요.





콥트교는 알렉산드리아 총주교 관할인 이집트 그리스도교의 일파로 이집트 내에선 천만명이나 되는 신도를 가진 유서깊고 강한 리더십을 지닌 종파입니다. 전세계 곳곳에 신도들이 있습니다. 일본에도 콥트교도가 있더군요. 





이집트 콥트교도들의 흔한 단체사진입니다. 





많지는 않지만 일본에도 콥트교도가 있습니다. 한국에도 콥트교인이 30여명 있습니다. 서울 마포구에 가정교회스타일의 '성모 마리아 성당'이 콥트교입니다.

 




콥트교는 예배를 볼 때 콥트어를 씁니다. 콥트어는 이집트에서 2~17세기에 사용했던 언어입니다. 그리고 개신교도들과 다른 십자가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위의 모습인데... 굉장히 화려합니다. 그래서인지 타투의 인기있는 문양입니다.





콥트교회의 모습입니다. 돔 모양을 하고 있는 게 이슬람 사원과 비슷합니다. 콥트교는 예수의 인성을 인정하지 않고 신성만 인정하는 굉장히 보수적이고 고전적인 기독교의 한 분파입니다. 그래서 콘스탄티노플과 예수의 신성 문제를 둘러싼 종교 분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