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 여행기 속 아몬드

대박! 완도 광어축제, 신지도 명사십리해수욕장

by 속 아몬드 2013. 12. 17.

완도에서 신지대교를 타고 갈수 있는 작은 섬 신지도.

여기에 명사십리해수욕장이 있다. 해안선의 길이가 십리(4km) 음... 조금 모자라 보이지만... 꽤 길다. 우리나라에서 리얼 십리 이상의 해안선을 가진 해수욕장은 동해시 망상해수욕장이 유일할 듯. 




겨울에 신지도 혹은 완도를 가신다면 완도 수협에서 매년 겨울 실시하는 완도 광어축제를 놓치지 마시라!

신지도 명사십리해수욕장이 내려다 보이는 민박집을 이용했는데, 마침 주인 아주머니가 완도 수협에서 광어 축제하니까 가서 광어 사가지고 와서 먹으라고 허벌라게 싸고 맛나다고 해서... 


긴가민가 가봤더니 정말 대박이었다. 그렇게 큰 광어는 생전 본일이 없었다. 또 그렇게 광어회를 두툼하게 썰어주는 것도 처음이었다. 이렇게 맛있는 식감도 처음이었고, 일인당 만원으로 광어회를 배터지게 먹은 것도 처음이었다.




이 광어 하나로 서울에서 완도까지 내달린 보람을 찾을 수 있었다. 다시 강조하지만 겨울에 남해안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완도 수협에 광어축제 언제하는지 꼭 알아보고 가시라! 대박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