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돌아가는 꼬라지

이슬람국가 IS에 가담한 일본인, 셰이크 하산 고 나카타

by 속 아몬드 2014. 10. 21.

IS(이슬람국가)의 상징인 검은색 깃발 앞에서 AK47 소총을 들고 서 있는 사진(아래)이 일본에서 화제다. 그의 이름 "셰이크 하산 고 나카타" 일본인 최초의 IS 대원으로 확인되었기 때문이다.



더욱 논란인 이유는 그가 일본에서 꽤 저명한 지식인이라 데 있다. 코란을 일어로 번역하는 등 일본 내 이슬람 연구에 업적이 크고 도시샤 대학의 신학연구과 교수로 재직중이던 그였다. 아래 사진이 지난 9월 공개되고 일본 내에서 그를 취재하기 위해 찾고 있으나 소재는 오리무중이라 한다.


우리의 시선으로 별일 아닐 수도 있으나 일본인 IS대원이 나카타 외에도 7~8명 더 있다고 알려지고 있고, 한국인 가입자 혹은 IS대원이 한국에서 활동할 수 있는 가능성은 점점 높아지고 있다. 최근 인도네시아 내에서 IS대원이 독일인 살해를 예고하는 등 동남아시아에서 IS의 세력은 이미 우려할 수준이다.


IS가 보기에 대한민국은 어떤 나라일까? 미국의 절친 사실은 꼬봉, 일국이 대통령이 나라를 하나님께 봉헌한다 했던 개독의 나라, 미국이 시키면 어디든 파병을 했던 나라, 미국과 맞짱뜨는 북한과 전쟁(휴전) 중인 나라, 결정적으론 미국과 전면전을 벌일 때 가장먼저 미국편에 붙어 자신들에게 총구를 겨눌 나라.



IS의 선전물 중 하나인 위 이미지를 보면 그들의 사고를 짐작하게 해준다. 세계에는 미국일당과 이슬람국가 두개의 나라가 존재하며 둘은 방향이 다르고 공존할 수 없다. 어김없이 태극기도 일장기와 함께 미국일당에 속해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