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돌아가는 꼬라지

박근혜 유체이탈 화법에 아베의 심경, 아베의 박근혜 카베동, 아베동

by 속 아몬드 2015. 1. 17.

박근혜는 을미년 신년 기자회견에서 "일본의 올바른 역사 인식을 바탕으로 해서 양국이 미래를 향한 새로운 출발을 하는 계기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한일관계에 대해 하나마나한 얘기를 했다. 박근혜의 한일관계 발언을 포함 한 모두발언 전체는 1년 전 신년 기자회견과 싱크로율 80%이상 이었다는 분석이 많다. 


이러한 박근혜의 영혼없는 발언들... 유체이탈 화법은 이미 세계가 주목한 바 있다.

기사 - 한국 대통령의 유체이탈화법 세계가 주목하다.

http://www.huffingtonpost.kr/hyuk-jung/story_b_5202598.html







그녀의 발언에 지치는 건 우리 뿐만이 아니다. 東京新聞는 [한류드라마 뒤틀린 관계]라는 제목의 만평을 게시했다. 


맨위 - 박근혜가 화가 난 얼굴로 "당신이 바뀌지 않으면 현재(한일관계) 그대로예요”라고 말한다.

중간 - 아베 총리가 박근혜를 벽에 밀치며 카베동(壁ドン)을 한다.

마지막 - 아베동(安倍ドン)이란 자막과 아베가 허탈한 한 숨을 내쉬고 있다.


아베(일본)도 박근혜의 완고한 원칙론에 지쳤다는 뉘앙스다. 저 만평의 아베를 김정은으로 바꾸어도 마찬가지다. 남북관계의 완고한 원칙론 때문에 관계개선은 커녕 악화에 악화를 거듭하고 있다.


 카베돈(壁ドン) - 와타나베 아유의 LDK라는 순정만화가 인기를 얻으며 유행 되었다. 멋진남자가 벽에 기댄 여자 옆을 박력있게 한쪽 팔로 치고는 가까이 다가가 설레는 한마디를 건네는 모습을 가리키는 말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