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돌아가는 꼬라지

김무성 관련 티스토리 블로그 글 차단ㅜ

by 속 아몬드 2016. 2. 5.

작년 부터인가 김무성 관련하여 본인이 억지 추측성 글을 올리는 것도 아니고 비방을 하는 것도 아니고 이미 뉴스타파 등 언론을 통해 보도된 내용을 정리하여 블로그에 게제한 것 뿐이데... 내 글이 자꾸 차단된다. 


다음 클린센터는 신고자가 해당 글을 신고하면 블로거에게 동의를 구하지 않고 일방적으로 글을 차단시킨다.

선 조치 후 아래와 같은 메일을 보낸다.

  






차단된 글 -> http://modernlilac.tistory.com/947


글을 복구 시키려면 블로거는 복잡한 절차와 시간을 들여 내용증명을 해야한다. 참 시스템이 새누리스럽다.

한번은 내 글이 팩트를 정리한 것임을 출처의 주석을 달아 내용증명 했으나 돌아온 답변은 부족하다는 것이었다. 귀찮아 '게시물 복원 신청'을 포기하고 글을 다시 올렸다. 며칠지나 또 신고가 접수되고 글은 또 차단된다.




지난 번에는 신고자가 '조선일보사'였다. 내 글로 인해 김무성의 명예가 훼손되었다고 치자. 그런데 왜 신고자가 조선일보일까?ㅋㅋ 지들이 스스로 카르텔을 인정하는 거 아닌가?   


이번에 신고자는 '김무성의 대리인'으로 밝히고 있다. 법률 대리인이라면 사정을 알테니 내 글에 문제가 있으면 그냥 고소를 해라. 댓글 알바라면 먹고사니즘이 팍팍한거 이해는 한다만 나도 할 말은 하고 살자! 이런 글도 못쓰면 뭐 맛집 탐방글이나 블로깅하고 그러란 말이냐?


마지막으로 다음 클린센터에 묻고싶다. 이게 니덜이 원하는 클린이냐? 친일파의 후손을 친일파의 후손이라고 말하는게 잘못됐냐? 니덜 사정?도 대충 알고는있다만... 이미 보도된 사실관계를 정리한 글까지 차단시키는 건 너무하는거 아니냐? 적당히 좀 해라.


댓글